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한마도 역시 중의학중에 한 개 과정으로 되어 있다. 때문에 병치료 혹은 양생보건 모든 것이 역시 음양학설과 분리될 수 없다. 중의는 인체 본신 역시 음양 대립과 통일이라고 보며 음양지기는 상호작용을 하여 생명운동의 변화를 추동한다고 본다. 예들들면 신기부족은 소변이 잦고 노폐, 이뇨증상과 신경습열등은 소변이 난적 불리하며 심지어 뇨혈, 뇨통증이 생긴다. 전음이 생리 결구는 남녀가 같지 않다. 남성의 전음은 음경 고환, 여성은 음체 음순 음호이다. 남자의 기혈로는 용골, 졸전여자는 천문(泉門)옥문이다. 금문과 관문 양기혈은 양성 공동하다. 때문에 포교혈은 다같은 것으로 횡골, 곡골, 기충, 회음등이다. 음교는 장양보신혈이고 활혈,리변으로 강신작용을 한다. 때문에 늘 음교를 안마하며 능히 이뇨, 뇨폐, 남자의 양위불리, 몽이 성공능저하 혹은 여성 불임증, 생리실조, 소복동통 난치등 병이 치료되며 보건강신 연년익수 작용을 한다.
 
 
 가. 방사 안마요법 조작방법
  1) 외신문지르기 : 외신을 문지르면 양생, 신체건강을 찾는다.
  2) 고환잡기 : 한손이 대어제로 배꼽을 집고 다른 한손은 동시에 고환이 측면을 잡고 부드럽게 문지른다.
   약 3-5분 동안 혹은 집고 문지를때 열감이 요신까지 느껴야 한다.
  3) 고완튕기기 : 식지로 가볍게 고환을 튕긴다. 혹은 중지 끝으로 튕긴다.
  4) 안기충(按氣沖)안마법 : 두손이 식지 혹은 중지 끝으로 각기 양측에 지골결절의 위쪽에 기충혈을 누른다.
   누를때 가벼운대로 부터 점차 중하게 눌러 좀 짜릿한 부어나는 감이 나야 한다.
   이방법은 익기승양, 리기지통 활혈 조경(調經)이 작용을 한다.
  5)겹졸전안마법 : 한손이 엄지 손톱눈으로 음경중단이 졸전혈을 누르고 다른 사지는 음경을 받쳐준다.
   이방법은 일반적으로 혼미, 폭사 환자를 응급에 쓰인다. 만약 응급할 때 손톱눈으로 눌려 반응이 있으면
   구급될 가망이 크다.
  6)발용골안마법 : 한손 엄지끝으로 가볍게 곡골과 음경근부지간에 용골혈을 1-2분간 튕긴다.
   이는 익기장양과 리뇨작용을 한다.
  7) 나관문안마법 : 한손이 엄지와 중지 끝을 벌리고 양측에 관문혈을 3-5차로 잡는다.
  8)구금문안마법 : 한손이 중지를 굽이고 중지끝단으로 금문 기혈 3-5번 걸어 당긴다.
   이방법은 임맥이 소통되며 흥분장양되며 소변이 순통된다.
  9)유옥문안마법 : 한손이 중지 끝으로 부인 옥문혈을 누르고 가볍게 유동을 10-20회한다.
   이방법은 성욕을 증진시킨다. 여성들의 성 냉담증을 치료한다.
 
 
 나. 항문안마법
  항문은 항규 혹은 후음이라고 하며 고대에는 곡도라하였다. 후음과 전음을 합하여 2음이라 하는데 이들은 모두 신과 연관된다. 즉 장도에 잡질이 패사는 신장 기화이 추동으로 만이 패사되며 신기가 충족하여야 대변패사가 순리롭다. 때문에 항규안마를 견지하면 항문주위 혈액순화를 촉진하고 대변이 정상으로 유지하며 뇌쇠를 막아 연년익수할 수있다.
  1) 유장강 안마법 : 한손을 중지 끝으로 미골 끝에 장강혈을 20-30번 부드럽게 문지른다. 이는 설사를 막는 작용을 한다.
  2) 구회음 안마법 : 한손이 중지를 굽히고 중지끝으로 회음혈을 잡고 누르며 연하게 20-30번 문지른다. 이방법은 임독맥이 구통되며 음양이 조화를 이루며 보익비신 작용을 한다.
  3) 점요기안마법: 한손이 중지끝으로 장강혈위 2촌 부위에 요기혈 10-20번 두드려준다. 이 방법은 변비증만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두통, 실면, 간질병등이 치료가 되며 또 정림천은 한손이 식지와 중지 끝으로 각기 정립천을 누른다. 누를 때 위로 올리힘을 주어 누른다. 1-2분. 이방법은 기혈이 수통하며 치질을 막는다. 미추는 식지와 중지는 붙이고 장강혈로부터 미저골까지 위로 밀며 요추까지 올리 민다. 이 방법은 지사 작용을 한다. 만약 위로부터 아래로 장강혈까지 이는 청열통변작용을 한다. 이 방법은 매번 50-100번 해야 한다.
 
 

 다. 외신안마법: 외신안마법은 외신을 따뜻하게 하여 자극을 주는 방법이다. 방법은 두손으로 외신을
  비비거나 짚어 당긴다. 이 방법은 고완이 분비소와 부고 수정관 사정관 정낭 전립선 음경등이 정상발육을
  촉진하여 그들이 성숙상태를 유지시킨다. 난외신은 온신보양 고정강신, 성욕공제작용을 하여 능히
  노쇠방지와 연년 익수하며 유정양위조사, 성냉담 불사정등 병치료 작용을 한다.

  <조작방법>
 1. 두손을 비벼 열을 낸 다음 각기 고완이 양측에 대고 건신구를 구울리듯 유동시킨다. 혹은 두손이 중지와
  식지 지면으로 양측이 고완을 바쳐들고 다음 엄지를 고완 윗면에 놓고 50-100번을 문지르면 고완이 경하게
  부푸는 감과 짜릿한 감이 난다.
 2. 두손 10손가락으로 각측에 고완을 잡고 천천히 좀 힘을 넣어 밖으로 50-100번을 잡아 당긴다.
 3. 한손으로 전체 신낭잡고 다른 손은 소어제 같은 측면에 복구구 아래 가까운 모제처를 세로 문지른다.
  문지를 때는 두손은 좀 힘을 넣어 같이누르며 문지른다.
  이 방법은 좌우손을 바꾸어 각기 50-100번 문지른다.

 
 
 라. 신부안마법 : 허리저골 마찰은 성욕을 촉진하고 정력을 증강하며 성기능 실조증이 조절된다.
 
 
 마. 고치고정공(鼓齒固精功)
  1. 매일아침 빈 양치질을 하여 두볼을 자극하며 입안에 침이 생기면 삼키고 상하 이빨을 14번 맞 쫒는다.
  2. 매일아침 온염수로 양치질하고 고치를 100번하며 치아가 튼튼해진다.
  3. 먼저 이빨을 맞쫓기 전에 마음을 편하게 조정하고 두눈은 느슨히 앞을 보며 입술은 가볍게 다문다.
   그다음 가볍게 이빨을 30번을 상하로 고치한다. 그다음 치아를 좌우로 움직이며 가볍게 30번한다.
  4. 고치를 다한 다음 이빨을 상하로 마주대고 두 볼을 불어 입안에 그 무었이 차 있듯한 전제에서 양치질
   연속 30번 한다. 그다음 입안에 침을 천천히 나누어 위장에 보낸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