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현재에도 많은 수련자들이 지리산이나 모악산, 마이산, 계룡산등의 기슭에서 자연의 기를 받으면서 수련에 정진하거나 주말이나 일정한 기간을 이용하여 방문하여 수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신유의 정확한 방법과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좋은곳에서 기채집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공능을 높이거나 질병을 치료하는데는 크게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히려 산에 갔다가 내려오면 몸이 피곤하거나 질병에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다. 왜많은 사람과 수련자들이 산이나 바다로 떠나는가. 그곳에 좋은 기장과 에너지장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일것이다. 신유는 운유라고도 하며 신선이 구름위에서 논다는 의미로 자신의 정신을 고차원으로 높이는데 필수적인 수련법이다. 누구도 신유(운유)를 수련하지 않고는 고차원에 이르지 못한다는 수련의 원칙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수련인들은 신유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신유대법은 비전으로 전수되어 오다가 초능기공협회에서 국내최초로 공법을 공개하면서 일정한 공능과 전수를 받은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전수해오고 있다. 신유는 수련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필수적으로 필요한 매우 중요한 수련대법이다. 다음은 신유의 목적등을 간단히 소개한다.
 현대의 많은 수련자들은 휴일과 여유시간을 이용하여 각곳에 신유를 진행하여 신체의 건강과 정신을 수련하여 신심의 해방을 가져오고 있다. 우리는 각곳에서 신유를 통하여 그곳에서 대자연에서 도를 깨달았으며 많은 산천초목의 영기로 장공개혜하고 있다. 심지어 한차례의 신유는 18년을 장공개혜하는 특이하고도 기이한 고속효과를 보게된다. 많은 수련자들은 신유를 통하여 실제 신유중에서 각곳에 많은 무량광과 영기로 자기의 능량을 제고하고 신심을 해방함으로써 질병을 치료하고 신체를 건강하게하며 장수의 효과를 보고 있다.
 그럼 무엇을 신유라고 하는가. 신유는 유람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신유를 결합하는 것이다. 유람은 당신의 양성공능으로 만사만물에 대해 요해하고 보고 듣고 정신상에서 쾌락과 상쾌감을 느끼지만 신유는 당신의 음성공능으로 감음감지하여 깨달으며 대자연과 우주로 통체로되며 천지인 합일의 감응에 도달하는 것이다. 신유양생에서 효과여부는 당신의 오성이 어떤가, 혹은 깨달음에 높고 낮음에 달려 있다. 만약 오성이 높은자는 모지점, 산 같은 곳에 온몸을 느슨히하고 앉아 수련할 때 오성이 높은자는 갑자기 깨달음에 이른다든지 병이 호전되거나 근치되거나 일종 특이공능이 개발되는등 기이한 효과를 보게된다. 그러나 이러한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신유양생 수련은 정공과 동공을 결합하여 강의와 연마를 결합하여 여러분들에게 종신양생대법을 전수한다. 우리는 신유양생중에서 여려분들에게 운유양생 성공의 8대요소, 여섯 개의 금열쇠, 9개 조공기술등 양생대법을 전수하며 실제적으로 명산대천, 사원, 고적, 풍수명당지등을 답사하면서 좋은 기장과 영기를 찾아 부단히 그들의 영기를 자기를 충만히하며 산천,초목의 영기와 만물과통하며 채기, 환기하여 대자연과 결합하여 자기몸에 수요되는 우주의 고급에너지 우주의 높은 능량을 섭취하여 인체에 수요되는 각종 미량원소와 위생소등을 얻어 거기에서 장공개혜하며 또 운유양생을 통해 고대에 선조들이 수도하는 방법들을 얻고 깨달아 자기차원을 높이게된다. 때문에 우리들은 수련을 일정한 단계를 진행한다음 반듯이 각곳에 좋은 산천초목, 돌, 명승지, 풍수지, 사원, 절, 명당지등에다가 신유를 통해 종신양생과 보다 높은 차원으로 자기수련을 높여 도를 얻어야 한다.
 우리는 신유를 하려면 먼저 운유에 장공개혜 순서를 엮어야 한다. 예들들면 이번 운유학습과정중에서 어떻게 자기근기를 개발하고 오성을 티우겠는가. 어떻게 우주의 높은 능량, 장생의 기질을 섭취하고 자기몸에 충만된 무량광으로 금단을 앉이겠는가. 즉 대자연의 그 아름다운 품속에서 마음을 넓이고 자기 청춘을 되찾으며 다시 어린시절로 되돌아가야 한다. 신유양생을통해 자기를 인류사회 복을 마련하기 위하여 공헌한자로 신심이 철저한 해방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