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장밀기공은 중국서장밀종의 수련방법이다. 1400여년중 역대의 수련자의 실천과 발전을 경과하여 공리공법중에서 박대하고 정심한 자기의 체계와 은밀한 의규가 성립하였고 그의 공효가 특수하다. 장밀공을 수련하면 거병강신할뿐만 아니라 인체의 지혜와 잠능을 개발하는데 기특한 효능이 있다. 역대로 많은 장밀공 수련자가 특이공능이 있고 기인기사로 되었다. 장밀기공은 한개의 고전 불가공법이며 상승공법으로 공인한다. 기공계, 의학계, 과학계, 종교계의 많은 인사들이 수련하여 높은 효능을 보고 있다. 밀종이 서장에 전입한 것은 기원전 7세기이다. 그때 장왕이 인도불교밀종 연화생대사를 초청하여 서장으로와서 전법하라 하였더니 연화생대사는 여러차례로 그때 서장의 원시종교 일본파교의 우사와 투법하여 본파교의 우사를 강복하고 그로하여금 불교의 호법신으로 되여 홍양불법하는 구면이 열렸다. 묘를짓고 성려를 영접하고 경문읽고 불사하고 그러므로 서장이 정교합일한 독특한 지구로 되었다. 밀종이 서장에 들어온지 1000여년이래에 선후로 5대지패가 영성했다. 곧 녕마패(홍교), 갈당패, 격로패(황교) 갈거패(백교), 사가패(화교), 본파패(흑교). 밀종이 중국에서 삼밀이라 한다. 곧, 당밀, 동밀, 장밀이다. 당밀은 당조시에 산무위, 금강지, 불공등 인도의 고승이 인도로부터 중국으로 전해왔다. 그후 또 최등과 공해가 중국으로부터 일본에 전했고 일본에서 진연종을 설립했다. 그리고 이를 동밀, 대밀이라 한다. 장밀도 당조시에 인도에서 서장으로 전해왔다. 장밀의 내용은 사부, 행부, 위가부, 무상위가부, 4부밀법이다. 장밀기공은 특별히 무상위가 부의수법을 주중한다. 무상위가부의 특점은 기,맥,명점을 수련하여서 강신건체하고 연년익수하고 수행의 자량을 적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래서 수련할 때 주요로 입으로 주를 읽고, 관상한다. 이러니 수심하는 층차가 높다. 잡념이 없으니 입정생혜한다. 밀종은 밀, 곧 신밀,구밀,의밀을 중시한다. 의밀은 곧 관상이다. 정중(조용한중)에 인진세치)진실하고 세밀하게)하게 관상하면 많은 지혜를 알게된다. 그리하여 높은 층차의 기공태로 들어가 상승공부를 얻는다. 장밀기공은 밀종수지법중 기공효응과 상응한 공법을 가져와서 진일보 전통문화중의 정화를 끌어내어 이공법으로 거병건신, 지혜를 개발하고, 인체 잠능을 조동하여 사람을 위해서 복무하는 것이 목적이다. 장밀기공과 장밀이 어떤 구별이 있는가. 장밀은 종교의 수법이고 ‘이신성불’하는 것이 목적이다. 장밀은 종교의 수지이다. 그중에 하나방법은 ‘파와 법’통로를 열어 식신이 머리위에서 나가게 한다. 이것은 종교의 수지목적이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강조할 것은 기공의 범주이다. 종교의 수지목적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연공매일 제일차 출기는 머리위로 충출하고 제 2차부터 코로 발출한다. 이리하여 중맥을 타개하고 주어의 내진동력으로 체내의 맥결을 열고  체내의 질병을 배출하고 진일보로 연공을 통해서 지혜를 제고한다. 어떤 사람은 병이 없으면 직접으로 지혜를 수련한다. 어떤사람은 대뇌의 긴장이 과도하여 기억력이 감퇴하고 두뇌가 청성하지 못하면 장밀기공을 수련하여 주음의 내진동력으로 중맥으로부터 입수하여 체내의 맥결을 타개한다. 체내의 맥길이 타통하면 능히 기혈이 원원불단히 뇌세포에게 공응하여 대뇌의 잠재공능을 조동한다. 그러면 지혜를 개발하고 학습성적과 공작효율을 제고한다. 이것이 우리가 연구하는 장밀기공의 두가지 목적이다.

그리고 또 장밀기공과 장밀은 천사만루의 연결이 있다. 왜냐하면 장밀기공은 장밀중에서 완굴해낸 것이다. 장밀중에서 기공과 상응하고 광대한 군중이 쉽게 배우고 수련할수 있고 거병연년, 개발지혜, 조동인체의 잠능하는 장밀중의 수지방법을 장밀기공이라 한다. 밀종의 수법은 네 개단이다. 밀종 4부: 사부,행부,위가부, 무상위가부다. 사부는 주요로 주어를 읽고 결인한다. 행부는 곧 수밀이다. <대일경>이 주요경전이며 대비가 본이요, 수거로 중생을 인도한다.

 위가부는 “유상”, “무상” 두종이다. 유상위가는 마음의 유상의 경연을 전주한다. 예로 본존의 신상을 관상,“무상”위가는 관념 “심진실-마음이 진실”이리하여 “심진실”을 깨닳고 심이 진실에정해 ‘무상삼미’로 들어가 무상위가를 성취한다.

무상위가부 : 기,맥,명점, 굴화를 위주로 수련하여 생리상으로 여래장개발하는 것을 완성하고 또 3개 공효가 있다. 하나는 심중의 번뇌하는 맥이 조치되여 본래 구족하는 금강신맥이 개현한다. 둘째로 신체중의 모든기가 조치되어 본래 구족하는 지혜기가 개연한다. 셋쩨로 신체중에 모든 오염한 명점이 조치를 얻어 본래 구족하는 명부기실한 명점이 된다. 이렇게 수련하면 지혜의 기가 중맥에 들어가 지혜명점을 충격하여 점차로 신체중의 6개 맥론을 개발하여 대력무궁하고 광화유연하고 임화불분하고 임수불닉하고 족첩신경하고 미행자제하고 거체투명등이 현현한다.

밀종의 사부를 요해한후 장밀기공이 무상위가부의 범주에 들어갔음을 명백히 알수가 있다. 무상위가의 기는 : 치명기, 하행기, 상행기, 평행기, 편행기 다섯가지로 가른다. 치명기는 명근기다. 사람이 나서부터 죽을때까지 생명의 본이다. 배꼽밑의 4지 3맥의 회압처에 있다. 곧 생법궁(生法宮)의 위치다. 하행기의 작용은 대소변을 배설함을 추동한다. 해라맥에 있다.상행기의 작용은 기를 위로 인도하여 상반신의 음식, 어은, 사유등 공능유지, 후부에 있다. 평주기의 작용은 소화와 흡수를 추동한다. 심론의 전방에 있다. 편행기는 전신에 편포되어 기체의 운동공능을 유지하며 심론의 왼쪽에 있고 전신에 분포되어 있다.

무상위가의 맥은 몇만조이다. 기공수련하는데 주요는3맥을 수련한다. 중맥, 좌맥, 우맥,  중맥을 위주로 수련한다. 오론은 정론, 후론, 심론, 제론, 밀론 또 7론의 설법도 있다. 곧 오론이외에 매간론, 생식론등이다.

나는 30여년간 기공을 수련하고 특히 중국의 유명한 밀종들을 배우고 수련하고 연구하였다. 사천성의 구공산의 성건법사를 스승으로 관정받았으며 흑룡강성의 류상림대사에게 장밀공의 보급반에 참가하였고 또 연수반에 참가하여 관정받고 수련하였으며 또 더 많은 중국에서 기공열시대에 좋은 공의 창조자와 전인이 할빈에 와서 전수할 때 가서 배우고 수련하였고 관정을 받았으며 기공에 대해서 연구하였고 몸소 체험하였다. 이번에 국제초능기공협회 회장 고정환회장님이 장밀공은 한국에 많은 사람들에게 수요되니 장밀공책을 쓰고 장밀공을 한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배워주어서 많은이들에게 복을주자고 하였으니 나는 나의 힘껏 한국에로 이책을 번역하여 나의 정력을 나의 고국을 위해 받치려고 생각하면서 이책을 시작하여 쓴다. 밀종의 내용과 내함이 심오하니 어떻게 하여야만 많은 사람들이 쉽게 배울수 있고 많은 효력을 보겠는가에 대해서 많은 힘을 드렸다. 먼저 장밀기공의 보급반에서 좀 쉬운데로부터 높은대로 장밀기공의 내용을 배우고 다음 연수반에서 장밀기공의 좀높은 공법을 배우며 장밀수법정수를 모두 번역하였으니 연구하기를 바란다. 그전에 밀종을 배우려면 관정을 해야만되며 큰 성취가 있는 상사가 관정하여야만 되었다. 그러나 지금 밀종을 공포하였으니 꼭 관정아여야 되는 것은 아니다. 관정역시 하나의 의식이니 지금 장밀기공을 보급하고 연수하려면 이런 의식이 꼭 있어야 될 것도 아니다. 지금은 우주의 능량과신식전하는 정화를 접수하여 배우는 학공자에게 외력을 격발하여 주는 방식으로 학공자가 직접으로 격발하는 효응을 감각하게 하는 것이 더 좋은 방식이다. 이것이 고대에 전해온 신식종자(감응력)가 지금시대의 특점이다. 장밀은 민족의 귀보이다. 전통문화의 귀중한 유산을 홍양하여 우리나라와 우리의 현대인들에게 많은 복을 얻기를 바란다.

 
<장밀공 주요 전수프로그램>


가. 장밀공 보급반

     (1) 총지금강송

         뇌혈관의 기혈과 맥결을 타개하고 내분비증가와 오장육부 진동으로 후두,심장병에   특효가 있다.

     (2) 특음명상공

         기,맥,명점 수련을 위주로 수련하며 병치료를 하고 신체가 건강해지고 기맥이 통한다.

     (3) 육자대명송

         관음보살의 심주로 감응력을 수련한다.

     (4) 아음영감공

         천지대우주와 구통하는 특수한 음파다.

     (5) 7지좌법


  나. 장밀수법 정수

     (1) 영열관상법

         영열이 산생하는 밀법이다. 영렬이 발생하면 공이 높아지고 잠재공능이 개발된다. 좌맥, 중맥, 우맥을 빠르게 열어주는 특수공능 개발법이다.

     (2) 중맥직투개정법

         백회를 여는 일법으로 사부와 일체가 되는 밀법이다. 누구든지 죽맥직투 개정법을 수련하면 백회가 열리게되는 신묘함을 얻게된다.

     (3) 개정법(혜혜선사 진전밀법)

         백회를 여는 밀법이다.

     (4) 관음보살본존법

         관음보살이 백색의 광점이 되어 행자 심륜에 들어가 커져서 관음보살이 되는 밀법

     (5) 피갑호신법

         사기와 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밀법이다.

     (6) 수몽피갑 호신법

         잠잘 때 자기를 보호하는 밀법이다.
     (7) 광명대원만성정 법요
     (8) 대원만 심수
     (9) 약사본존법, 준티보살본존법등 다수공법전수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