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1) 오장취기 좌측기구 굴리기
 

두발은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무릎을 좀 굽히고 선다음 두손은 하단전부위에 왼손을 위에 놓고 상하로 포구한다. 그다음 왼발을 틀어 J자형으로 하면서 왼다리는 좌궁보하고 오른다리는 곧게 펴고 동시에 몸을 왼발끝방향으로 틀고 동시에 왼손은 호를 끄으며 늑골부위까지 호를 끄으며 내려오며 오른손은 왼손바닥과 대칭되게 앞으로 위로 올라오며 기구를 한바퀴 구울려 다시 왼손이 위로 온다. 이렇게 연속 9번 돌린다. (그림 17, 18, 19, 20)

 
(그림17 포구) (그림18) (그림19) (그림20)
 
2) 오장 취기 우측 기굴리기
 

앞에 동작에 이어 몸을 우로 돌리며 오른발을 우궁보하고 왼발은 곧게 편다. 동시에 오른손을 위로한 포구를 늑골부위까지 호를 그으며 내려오며 왼손은 오른손바닥과 대칭되게 앞으로 위로 올라오며 기구를 한바퀴 굴려 다시 오른손이 위로 오게한다. 이렇게 연9번을 돌린다.(그림 21, 22, 23, 24)

 
(그림21) (그림22) (그림23) (그림24)
 
3) 오장취기 전곤구
 

앞의 동작에 이어 몸을 앞으로 틀며 오른발을 원래 내八자형으로 회복하고 왼손을 위로하고 상하로 포구하였다. 왼손이 호를 그으며 좌측방향으로 밑으로 내려가면서 오른손은 앞으로 위로 왼손바닥과 대칭되게 마주하고 한바퀴 돌려 왼손이 위로 오게 한다 이렇게 연속 9번 한다.(그림 25, 26, 27, 28, 29)

 
(그림25) (그림26) (그림27) (그림28)
 
(그림29)
 
공효
 

외기발사 능력을이 쾌속으로 높아지며 오장육부에 취기되며 오장육부에 병이 치료되며 오장육부가 튼튼해진다. 단전에 취기가 빠르며 공능개발에 유효할뿐만 아니라 전체내장안마와 간과 담낭비장이 튼튼해지며 신장이 튼튼해지며 회춘이 잘된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