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천인합일 양생장 수련전 준비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 천인합일 양생장을 연마하기전 먼저 자기 몸이 깨끗해야만이 천인합일 양생장을
연마할 때 능히 자기의 기와 우주의 기가 통체로 합일을 이를수 있다.

1)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난 다음 먼저 대소변을 보아야 몸에 잠복된 독소와 나쁜 탁기들이 체외로 배출될 수
 있다. 때문에 대소변을 볼때 의념으로 나의 몸에 일체 병기, 탁기, 피로지기, 몸속에 독소의 기들은 나의
 대소변을 통해 배출된다고 생각하며 대소변을 본다면 몸에 백병도 치료된다.

2) 대소변을 본다음 두손을 깨끗이 씻고 고치(잇빨 맞쫒기)를 36번 하고 빈양치질도 36번하여 자기몸에 모든
 나쁜기를 체외로 배출하여야 우주의 깨끗한 기를 능히 자기몸에 들여올수 있다.

 
천인합일 양생장수련 예비동작
 

온몸을 느슨히하고 자연스럽게 동방을 향해 선다음 입으로 동방에 말고 신선한 기를 들숨에 자기몸에 들여오고 날숨에 자기몸에 병기, 탁기, 피로지기를 동방이 아닌곳에 3-5번데 밷아버려 자기몸에 남아 있는 나쁜기와 잡기, 피로지기를 전부 밷아 버려야 천인합일 양생장을 연마할 때 능히 자기의 기와 우주의 기가 통체로 합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1. 행공
 

지금부터 천인합일 양생장 수련합시다.
먼저 온몸을 위로부터 아래로 몸의 좌우, 몸의 앞뒤 몸의 속으로부터 밖으로 모두 느슨히하고 섭시다. 먼저 왼발을 옆으로 벌려 어깨넓이만큼하고 두발끝은 평형이 되거나 혹은 발끝을 안쪽으로 옥여 내八자형으로 하고 두무릎은 좀 굽히고 무릎은 발끝을 초과하지 말며 마보참장을 섭시다. 두팔은 무릎을 굽히는 동시에 몸 양측앞에 팔굽을 좀 굽히고 두팔은 작은팔이 수평이 되게 든다. 겨드랑은 좀 띠우고 두손의 손가락은 매손가락 사이는 좀 벌려 틈이 있게하고 손바닥은 아래로 손끝은 앞으로 향하고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좀 굽혀야 한다.
두다리는 의념으로 땅속에 9자 깊이로 들어가 천지인 합일이 되어 나는 크게 움직이지 않는다 생각한다.
혀는 윗잇빨 글거리에 올려 붙치고 (심장병제외) 양 이빨은 가볍게 다일락 말락하게하고 입은 자연스럽게 다물고 얼굴은 양미간을 쭉펴고 미소를 머금고 먼곳에 소리는 귀속에 담아두고 가슴은 너무 내밀지 말고 아랫배는 좀 걷어들이고 허리는쭉펴고 머리는 똑바로 두둔은 자기 시력이 수평선을 느슨히하고 보며 호흡은 역복식체호흡으로 들숨에 온우주에 진기를 온몸의 땀구멍으로 들여와 하단전에 가라 앉이고 날숨은 온몸에 탁기, 병기, 사기, 불필요한기들을 온몸의 땀구멍을 통해 저하늘끝까지 나간다 생각하며 자기의 기와 우주의 기는 통체로 천인합일을 이룬다 생각한다.
(천인합일 양생장 수련은 9분으로 한다)
(그림1)
 
2. 기공효과
 

음양을 조절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며 상실하허를 상허하실로 되게하며 내기를 충만하게하여 하반신을 튼튼하게 한다. 위장계통 질병치료에 효과가 좋으며 경락소통이 잘되며 살빼기 묘법으로 비만이 치료되며 또 역복식체호흡으로 위장안마도 되고 세포로 호흡하여 태식수련으로 가는 기초를 닥는다. 또 채기, 관기, 취기, 발기 공능을 키우므로 수련자 공능공력 차원이 쾌속으로 증진된다.

본공의 참장과 수공은 수련자의 시간과 환경조건에 따라 참장이나 수공을 따로 갈라서 연마할수도 있고 참장이나 수공의 어느한 부분을 선택하여 단독으로 연마할수도 있다.

 
3. 수공
 

1) 두손비비기 : 양손바닥에 열이 나도록 충분히 비벼준다. (그림2)

2) 마른세수하기 : 온얼굴이 붉어지고 윤기가 나고 온얼굴에 주름살이 펴지고 얼굴에 여드름이 없어져라, 나의 청춘이 되돌아온다고 생각하면서 마른세수한다. (그림 3, 4, 5)

 
(그림2) (그림3) (그림4) (그림5)
 

3) 머리두드리기 : 양 10개 손가락으로 머리전체를 툭툭 두드려준다. 이때 의념은 흰머리가 검은머리로 되어라, 머리에 막힌 경락이 소통되고 머리의 모든 질병이 없어져라고 생각한다. 머리두드리기 효과는 정신을 많이쓰는 사무실근무자들에게 정신의 피로가 없어지고 맑아져 개운해진다.
또한 기공편차 방지와 편차를 시정할수 있으며 탈모증 치료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그림6)

 
(그림6)
 

4) 두손들어 옥침 도닥이기 : 두손으로 옥침 도닥이기는 옥침부위를 아주 가볍게 도닥이거나 문지르고 두손의 손가락을 서로 교차하여 옥침부위에 놓는다. 옥침을 두드리면 얼굴에 윤기가 나고 청춘이 되돌아오며 기억력이 증강되며 뇌가 건전해지며 파벽통주의 보조작용을 하여 소주천이 잘 통한다. 이롱이명 벙어리 치료에 보조작용을 한다. (그림 8, 9, 10)

 
(그림8) (그림9) (그림10)
 

5) 두 귀문지르기 : 귀는 귀의 아래위,안과 바깥쪽을 골고루 열이 날때까지 문지른다. 의념은 두귀는 전신의 365개혈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귀를 잘 문지르면 온몸을 안마한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특히 신염이 치료되고 신장이 튼튼해진다. (그림11, 12)

 
(그림11) (그림12)
 

6) 대추문지르기 : 대추는 연공할 때 땀이났을때 잘 문질러 땀을 없애야 한다.
의념은 지금부터 나의 몸에 한기와 냉기가 침습하지 못하며 나는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 생각한다.
(그림 13, 14)

 
(그림13) (그림14)
 
7) 온몸을 위로부터 아래로 좌우 앞뒤 속으로부터 밖으로 느슨히하며 심호흡을 세 번하여 온몸에 흩어진기를 전부 하단전에 가라 앉힌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