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서브텍스트
 
 
 
 
 
 하단전에 단의 형성은 수련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수련인들이 더 이상 차원높은 단계로 진입할 수 없는 것은 하단전에 형성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 일부 수련인들은 하단전에 단이 형성된 경우도 있으나 흑단이 형성된 경우도 있다. 하단전의 단은 금단이어야 한다. 쾌속단밀법은 일정한 수련법으로 하단전에 아직가지 단이 형성되지 않는 수련인들을 대상으로 직접 지도자가 단을 넣어주는 밀법이다.
 수련의 잘못으로 흑단이 형성된 경우에는 흑단을 제거해주고 금단으로 변모시켜준다. 단이 형성되지 않으면 아무리 수련하여도 건강이나 공능형성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전통적인 수련법에서는 100일 축기라고 하였는데 100일축기과정이란 입세수련으로 속세를 버리고 입산수도의 100일을 말한다. 현대인들이 수련하는 도장에서 하루 몇시간의 수련으로는 평생을 수련하여도 단을 형성하기가 힘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초능공법으로 전수하는 쾌속단밀법은 신체의 정학한 위치에 단을 형성해주며 그날부터 수련의 진정한 진전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쾌속단을 만들 수 있는 원리는 자신의 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의 무한광대한 기를 끌어다가 농축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단전에 단을 만들지못하고는 수련의 진전은 생각할수도 없다. 또한 건강이나 장수도 생각할 수가 없는것이다. 하단전에 단이 만들어질경우에는 하단전이 부푸는 감이 나며 하단전이 뜨거워진다. 내시를 하는 경우에는 하단전에 빛을 보게된다.
 하단전의 기뭉치인 단이 형성되면 수련의 기초가될뿐만 아니라 장수와 건강에서 큰 진전이 있게된다. 수련의 용어중에서 첨유접명이라는 용어가 있는데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정은 한정되어 있다. 또한 절제없는 생활로 정액등 인체의 정에너지를 고갈시켜버린 경우가 많이 있다. 무절제한 성생활은 반듯이 수명을 단축시킨다. 옛왕들은 평균나이가 30대였다고 하니 무절제한 성생활은 단명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 하지만 하단전에 기뭉치가 형성되면 하단전에 원자로가 설치된것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정에너지를 산생시켜준다. 따라서 다소 무리를 했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필요가 있다. 정에너지를 무한정하게 만들수가 있기 때문이다. 축기를 하려면 하단전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국내의 수련법들은 하단전위치가 대부분 제각기 다르다. 단전위치를 잘못잡고 축기를 하게되면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며 공이 오르지 않게된다. 따라서 정확한 위치를 알고 수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다. 하단전에 단이 형성된사람은 얼굴이 빛이 나게되며 건강미가 넘쳐흐르게된다. 나이에 관계없이 성생활을 즐길수가 있게되며 항상 에너지가 충만되게 된다.
 
 
 
 
 
 
Untitled Document